본문 바로가기
상식

자동차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자동차 Top5

by J.Pei 2023. 3. 5.
반응형



지금까지 생산된 가장 상징적인 자동차에 대한 논쟁은 전 세계 술집과 소셜 미디어의 열정적인 자동차매니아들 사이에서 격렬해졌고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100명의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상위 5개 목록을 제공하도록 요청한다면 각각 다른 100개의 목록을 받게 될지도 모를 일입니다. 다른 어떤 분야보다, 자동차에 관한 한 의견은 객관적이기보다 주관적이 많이 반영되는것 같습니다.

 아마도 쟁점은 '상징적'이라는 용어를 정의하는 것일텐데요,  미학, 최고 속도, 성능, 독점성, 가격 또는 무형의 무엇에 관한 것이든 이것을 해석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 리스트를 위해서  세계를 주목하게 만든 자동차 top5를 소개합니다.


1. 포드 모델 T

포드T


이 리스트에 있는 가장 오래된 자동차이자  생산 라인에서 나온 가장 상징적인 자동차 중 하나인 Henry Ford의 Model T는 세계 최초의 저렴한 자동차였습니다. 

모델 T가 생산된 1908년까지 자동차 여행은 극소수의 특권층과 슈퍼리치들만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Ford의 목표는 이러한 형태의 운송 수단을 대중화하는 것이었고,  그은 매우 성공적으로 이를 달성했습니다. 1913년까지 Model T는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의 총 생산량을 능가했습니다.

 Ford Model T는 결코 화려하지 않았지만 20세기의 전체 사회 경제적 구조를 변화시켰습니다. 굉장히 상징적인것이죠.


2. 포르쉐 911

포르쉐911


1963년에는 포르쉐가 상징적인 911을 출시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스포츠카가 등장했습니다.

특이한 리어 엔진으로 유명한 911의 본질은 수년 동안 변함없이 유지되어 자동차의 위대한 디자인 및 기술 걸작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페라리 하면 테스타로사를 생각하듯이  포르쉐라는 이름을 들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차는 911입니다.


3. 폭스바겐 비틀

폭스바겐 비틀

아마 대부분 폭스바겐 비틀보다 더 빠르게 알아볼 수 있는 차는 드물겁니다. 

Volkswagen에서 내부적으로 'Type 1'로 지정된 Beetle은 1930년대 후반까지 개발된 독일의 새로운 도로망을 활용하기 위해 독일 대중을 위한 자동차로 생산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대중적인 차량 중 하나인 비틀은 70년 동안 가장 많이 생산되었습니다. 몇 가지 안전 문제와 힘의 부족으로 인해 이 확고한 비틀의  상징적인 지위를 빼앗을 수는 없습니다.


4. 애스턴 마틴 DB5

애스턴 마틴 DB5


제임스 본드보다 더 상징적인 허구의 캐릭터가 있을까요? 아마도 없을것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상냥한 스파이의 대명사인 자동차는 우리의 top 5 에 스며들며 수월하게 클래스에 올라탔습니다. 

DB5는 1963년에서 1965년 사이에 4.0리터, 282bhp 엔진을 장착한 Aston Martin의 사장인 David Brown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우아한 디자인과 007과의 영구적인 연관성을 갖춘 Aston Martin DB5는 리스트에서 가장 많이 찾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5. 부가티 베이론

부가티 베이론


부가티의 개발 엔지니어였던 피에르 베이론(Pierre Veyron)의 이름을 딴 베이론(Veyron)은 아마도 이 목록에 있는 다른 모든 자동차를 합친 것보다 더 빠를 것입니다. 하이퍼카의 인용된 0-62mph는 2.46초였으며 다른 200mph 자동차들도 멀리 따돌려버렸죠. 

기술적 관점에서 볼 때 Veyron은 기술 팀에 대한 불가능한 요구로 인해 비즈니스 성공은 아니었지만 Veyron이 too5의 왕관을 차지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형태, 기능, 외모 및 순전한 힘으로 인해 Veyron은 모든면에서 아이콘입니다.


반응형